-
오늘 읽음 (2) 글로벌 콘텐츠 세일즈가끔은 쉼표 2020. 10. 8. 00:24728x90반응형
글 써니킴
한류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영상콘텐츠 강국으로 우뚝 선 코리아가 있기까지 그 길을 묵묵히 닦아 온 베테랑 세일즈맨들에 관한 이야기다. 9인을 인터뷰했고 본문은 그 인터뷰 형식을 그대로 따 와서 대화형으로 전개된다.
한국의 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들이 전 세계에 알려지고 또 방송되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기까지 그 이전에는 한국의 컨텐츠를 알리기 위해 나선 이들이 있었다. MBC, SBS, EBS, KBS 와 같은 지상파 채널은 물론이고 CJ ENM 과 같은 케이블 채널에 몸 담은 세일즈맨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인터뷰 형식으로 자연스럽게 녹여 내어 마치 이들의 경험담을 직접 듣고있는 듯한 기분마저 든다.
bts가 부른 노래가 빌보드 차트 1위에 랭킹되고 매일 새로 기록을 세우고 있는 지금, 컨텐츠 불모지나 마찬가지였던 우리나라가 컨텐츠 대표 수출국이 되기까지 이들이 개척한 길과 앞으로 한류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기까지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는 책이다.반응형'가끔은 쉼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 읽음 (5) 아빠 육아로 달라지는 것-들 (0) 2020.10.21 오늘 읽음 (4) 엄마 반성문 (0) 2020.10.16 코로나 시대의 책 읽기 : 스마트도서관 (0) 2020.10.10 오늘 읽음 (3) 나는 드라마로 시대를 기록했다 (0) 2020.10.08 오늘 읽음 (1) 공부 천재가 알려주는 평생 도움 초등 독서법 (0) 2020.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