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꿀템리뷰 :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밴드형 공용 2단계 vs 3단계 :: 달리는 엄마, 런닝맘 RUNNING MOM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육아꿀템리뷰 :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밴드형 공용 2단계 vs 3단계
    그리고 어떤 하루/육아 꿀템 리뷰 2020. 10. 24. 00:19
    728x90
    반응형
    네이처메이드 밴드형 공용 2단계 (좌) 밴드형 공용 3단계 (우)



    작성 기준
    성별 : 여아 (95일)
    키 : 약 67cm
    몸무게 : 약 5.7kg
    허벅지 둘레 : 약 23cm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2단계 vs 3단계
    공용 밴드형 비교 사용 리뷰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독일 피부과학연구소에서 피부자극 테스트를 엑설런트 등급으로 완료한 제품. 안 커버(아기 피부와 닿는 안쪽 면), 매직벨트, 다리벨트에 천연 사탕수수원료로 만든 친환경 자이오매스 소재를 사용.
    안커버 : 프리미엄 소프트 안커버, 피부 보습 성분을 함유한 99.3% 천연 유래 성분 로션 처리
    매직벨트 : 이둥 구조의 매직벨트로 조임 없이 부드럽게
    다리밴드 : 두 겹의 다리밴드가 자극없이 편안하게

    전체적으로 약간 누리끼리(?) 누르스름한 빛을 띄고 있다. 유기농 색깔 하기스 기저귀는 보통 뒷면에 단계를 표시해놓았다. 기저귀마다 각각 몇 개의 개별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소소하게 다른 기저귀 찾는 재미(?)도 있음. 하기스의 대명사 매직벨트는 신축성도 좋지만 복원력도 뛰어나다. 아기 피부와 직접적으로 닿는 면은 매우 부드러운 편이고 웬만큼 세게 문지르거나 비벼도 보풀이 일어나거나 하지 않는다. 가운뎃 부분에서 끄트머리로 갈 수록 두께가 얇아지고, 뒷면 끄트머리(윗쪽)에는 매직벨트가 덧대어져 있다. 개인적으로 길이는 조금 짧게, 두께는 조금 도톰하게 느껴졌다.

    네이처메이드 밴드형 공용 2단계 (좌) 밴드형 공용 3단계 (우)
    네이처메이드 밴드형 공용 2단계 (앞) 밴드형 공용 3단계 (뒤)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2단계는
    가로 8cm, 세로 18cm 로, 이중 밴드 부분 가운데 깊이는 중지 두 마디 정도의 깊이감이 있다.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3단계는
    가로 11cm 세로 19cm로, 이중 밴드 부분 가운데 깊이는 중지 두 마디 반 정도의 깊이감이 있다.

    판매사의 기저귀 선택 가이드에 따르면 2단계는 4~8kg, 3단계는 7~11kg 정도로 권장하며, 사용시기는 생후 한 달 이후부터 2단계, 백일 무렵에 중형인 3단계로 교체하는 것을 표준으로 두고 있다. 어디까지나 표준 체중에 기반한 사이즈 가이드이므로, 보통은 허리는 밴드가 있기 때문에 맞춰 조절이 가능하므로 아기 허벅지가 꽉 끼기 시작해서 자국이 남기 시작할 무렵에 단계를 올린다. 또한 사용하는 기저귀 모양, 어기의 체형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 있으므로 체중에 따른 가이드를 꼭 따라야 한다기보다, 아기가 조금 더 편한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래도 단계가 고민 된다면 공식몰에서는 소량으로 구성된 체험팩을 먼저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비교한 뒤 결정해도 좋다. 아기가 불편해하면 기저귀 착용 및 교환할 때 혹시나 잘못된 부분은 없는지 잘 체크하고, 이상이 없다면 기저귀 단계를 올려줄 때가 되었는지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우리 아기는 하체 힘이 상당해서 신생아 시절(뱃속에 있을 때부터...) 발차기가 남달랐기 때문에 자나깨나 발차기를 하다보면 금방 기저귀가 새곤 해서 주의가 필요했다. 발차기를 빨리 시작했거나, 발차기가 세고 잠버릇이 심한 아기라면 팬티형으로 바꿔주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달리는 엄마 런닝맘